티스토리 뷰

컴퓨터 바이러스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악의적인 목적을가지고 스스로를 복제를 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복제할수 있는 능력이 없는 '트로이목마'나 자체적으로 실행되며 스스로 전파가되는 '악성코드' 역시 크게 바이러스 범주안에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구분하지 않는 이유는 실제로 요즘에는 악성코드가 대부분이라서 정확하게 구분하는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인하여 아무런 증상이 없다면 굳이 없앨 필요는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이 바이러스라는 것은 컴퓨터에 문제를 분명히 일으킵니다. 

 

1)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2) 부팅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3) 블루스크린이 자주 발생할수 있습니다.

4) 이상한 파일들이 자꾸 생겨납니다.

5) 인터넷이 느려집니다.

 

등 여러가지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 법과 예방하는 방법은 요즘에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백신을 설치하면 됩니다. 바이러스의 종류가 다양한만큼 백신의 종류 역시 굉장히 다양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Microsoft Defender)

윈도우 8 부터는 백신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 성능이 굉장이 뛰어나서 왠만한 백신 프로그램 못지 않게 훌륭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본 내장 프로그램이라고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AV-Text는 6/6/6 만점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펜더에 앱체크라는 프로그램만 추가적으로 이용하시면 일반적인 목적에서는 충분하다고 알려져 있씁니다.

카스퍼스키 ( Kaspersky )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디펜더 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카스퍼스키의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마음에 들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안상에 문제가 되는 상황에 경고를 주는것이 마음에 들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스퍼스키 프리(무료) 버전이 과거에는 존재하였지만 현재는 없습니다. 일정기간동안 무료로 체험을 할수 있는 버전만 존재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저렴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어베스트 (Avast )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백신을 어떤것을 써야하냐고 물어보면 이것을 항상 추천합니다. 그이유는 외산 무료 백신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무료인데 굉장히 다양한기능이 있어서 무료로도 충분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다운로드

여기로 들어가시면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인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씁니다. 만약 이용해보고 쓸만하다 싶으시면 유료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알약과 V3

사실 전 이 두가지를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국내에는 국내만의 바이러스가 존재하는것은 정말 옛날이야기 입니다. 인터넷의 발달으로 어느나라에서 개발이된 바이러스라도 쉽게 국경없이 넘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알약은 너무 많은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