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툴박스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기억이 나는 것만해도 아래와 같습니다.

 

1)  캡쳐

2) 클리너

3) 포토뷰어

4) 백신

등등

 

제 기억에는 글꼴도 툴박스를 통해서 설치를 할수 있었고 툴바도 설치를 할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유용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네이버 직원들이 딴회사꺼 쓰다가 답답해서 만든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더라구요.

그중 네이버 클리너는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쓸모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클릭한번이면 깔끔해져서 많이 이용을 했던기억이 납니다. 오랜만에 기억이 나서 툴박스를 다운로드 해보려고 하였지만, 더이상 운영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만 있습니다.

 

어찌어찌해서 설치파일을 구해서 실행을 해보았는데...

호환성 문제로 실행을 할수 없다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호환성 문제를 해보려고 여러 옵션들을 건들여 봐지만 되지도 않고 그러더군요.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는 했지만, 실행이 안되니 그냥 깔끔하게 포기를 했습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컴퓨터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다른 조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은행 어플을 제거하기 위해서 : 구라제거기

2) 멀웨어를 제거하기 위하여 : Malware Zero

3) 바이러스 감시를위하여 : 카스퍼스키

 

이런것들만 이용해도 충분하더라구요. 물론 다른 레지스트리 건들여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더 좋겠지만, 저번에 한번 잘못 건들였다가 컴퓨터를 포멧하게된 경험이 있어서 조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다음 클리너도 이제 이용을 못합니다. 대부분의 포털들이 하나 둘 서비스를 없애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리너 없어진것은 사실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대안이 있기 떄문이지요. 근데, 네이버 소프트웨어 라는 서비스가 사라진것은 많이 아쉽습니다. 보물닷컴이라는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뭔가 정감이 안들더라구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