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SO 가상 드라이브는 PC에서 가상으로 CD 또는 DVD 드라이브를 만들어 ISO 파일을 마치 실제 CD/DVD와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ISO 파일은 광학 디스크 이미지 파일로서, CD 또는 DVD의 모든 데이터와 구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가상 드라이브로 마운트하면 마치 실제 CD/DVD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해당 이미지를 실행하거나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들은  시스템 복원, 소프트웨어 설치, 게임 실행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ISO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으로는 Daemon Tools, Alcohol 120%, PowerISO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데몬툴즈(Daemon Tools)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광학 디스크(CD, DVD 등)를 실제로 꽂지 않고도 디스크 이미지(ISO, BIN, NRG 등)를 마운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느린 CD-ROM 을 가지고 있더라도 빠르게 HDD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몬툴즈는 ISO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의 디스크 이미지를지원하며, 최대 4개의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복사 보호 기능이 있는 CD나 DVD를 마운트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데몬툴즈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제공되며, 유료 버전에는 추가적인 기능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유료 버전에서는 암호화된 디스크 이미지 파일을 마운트할 수 있으며, 가상 SCSI 컨트롤러를 만들어 하드웨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데몬툴즈 다운로드 페이지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용도로는 DAEMON TOOLS Lite 버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입하기는 무시하시고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