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공위성 지도는 평소에는 그렇게 쓸모가 없습니다. 왜냐면, 일반 지도가 더 간략하고 알기가 쉽기 때문이지요. 도리어 인공위성 지도로 보게 되면 햇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가 도로인지, 인도인지, 건물인지 명확하게 구분이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공위성 지도를 봐야할때가 있습니다. 산이라고 되어 있는데 산세가 얼마나 험한지, 공원이 있다고 하는데, 공원에 어떠한 기구들이 있는지 이러한것들을 쉽게 확인할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것이 바로 인공위성 지도입니다.

 

인공위성 지도를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도서비스는 인공위성 지도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것들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인공위성 지도

 

네이버 지도는 인공위성 지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지도 서비스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위성지도'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정보 보기'는 도로를 켰다 껐다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 위성지도 보기

 

카카오의 위성지도 이름은 스카이뷰입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스카이뷰를 클릭하면 위성지도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이브리드'는 네이버의 '정보보기'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카카오맵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아주 오래된 위성사진까지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최신의 것만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보다 더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 위성지도 보기

 

여기로 들어가면 구글맵 지도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아래에 보면 '레이어'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일반지도와 위성지도를 변환할수 있습니다. 구글맵은 위에 언급한 2가지 지도와는 다릅니다. 더 많은 곳을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금은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