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res

금연후 가래(기침) 생기는 원인

^&##%@ 2023. 3. 9. 16:24

금연이 어려운 이유는 다양합니다.

  1. 니코틴 중독: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은 중독성이 강하며, 금연을 하면 체내에서 불안, 짜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2. 습관성: 금연을 하면 생활 습관에서의 변화와 같이, 습관에서 벗어나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3. 뇌의 반응: 담배를 피우면 뇌 내의 도파민 분비가 증가하여 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쾌감은 댐배를 끊게 되면 감소하여, 담배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4. 사회적인 영향: 주변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많거나, 흡연 문화가 강하다면, 담배를 끊는 것이 더욱 어렵습니다.
  5. 심리적인 요인: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담배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금연을 하는것은 끊는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지원 시스템이 존재하며, 전문가나 흡연 상담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받으면서 결국에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금연 후 가래 또는 기침을 할 수 있습니다. 

  • 청소 작용: 끊게되면 체내의 청소 작용이 활발해져서, 기도 내의 노폐물과 더러움이 제거됩니다. 이에 따라, 기도 내에 있는 가래나 이물질이 제거되기 위해 기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호흡 기관 수축: 흡연을 하면 호흡 기관의 근육이 수축되어, 기도 내의 가래가 흐르지 않고 억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끊은 이후에는 근육이 이완되어 기도 내의 가래가 자연스럽게 배출됩니다. 이때, 기침이 도움을 줘서 가래를 배출하게 됩니다.

금연후 가래 또는 기침이 발생하는 이유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지속 하게뙤면 정상적으로 회복을 하게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