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마당"은 KBS 1TV에서 주부를 위한 토크쇼 방송 입니다. 평일 오전 8시 25분에 방영되며 우리나라의 아침 방송 중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주부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꾸준한 성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있지만,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퀴즈를 내고 추첨하여 선물을 제공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퀴즈를 맞추는 방법은 과거에는 ARS로 많이 참여를 하였지만,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이 아침마당 티벗이라는 KBS 어플을 통해서 정답을 제출합니다.

과거에는 이 어플이 굉장히 품질이 조악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천지개벽할 정도로 앱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과거에 이 서비스를 이용했던 사람이더라도 새롭게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S 티벗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설치

2) 가입 및 로그인

3) 참여

앱 설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참여를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플래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KBS 티벗'이라고 검색을 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아래의 링크를 클릭을 하셔도 됩니다.

위 두가지 링크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터치를 하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구버전이 아니라 신버전입니다. 2023년 9월부터 신버전을 운영을 하고 있네요. 확실히 디자인적인 면에서나 편의성에 있어서 구버전은 따라올수 없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앱의 기능을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 다양한 방송에 대해서 참여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여러 생방송 퀴즈와 투표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 그리고 소감을 남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적극적으로 이용을 하는 것은 아침마당밖에 없어보여서 아쉽기는 합니다.

가입 및 로그인 방법

과거에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는 순서가 굉장히 복잡했는데 요즘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많이 쉬어졌어요.

 

닉네임 출생년도, 이메일, 성별 이러한 것들을 입력을 하고, 거주지역을 입력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가장중요한것은 '주소'와 '휴대폰 번호'입니다. 이것을 정확하게 입력을하지 않으면 당첨이 되더라도 선물을 받을수 없습니다. 이점을 꼭 유념해 주길 바랍니다.

 

티벗을 이용할때 다음과 같은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1) 계속 탈퇴와 가입을 반복해서는 안됩니다. 

2) 출연진에 대한 과도한 비판 비난을 삼가해야합니다.

3) 시청자 게시판은 다른사람들도 볼수 있기 때문에 모욕감을 느낄만한 언사를 해서는 안됩니다.

참여 

회원가입을 완료하게 되면 이제 실제로 참여를 할수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를 할수 있을 뿐만아니라 시청자 댓글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티벗이 정말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투표도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한때는 ARS만 운영했었던것 같고, 또 한떄는 TVUT만 이용했던것 같은데, 요즘에 다시 둘다 이용을할수있도록 되는것 같습니다. 보통 티벗에서 5명, ARS로 5명을 뽑게됩니다. 

다시보기

아침마당을 다시보기위해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KBS에서 방송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저도 쉽게 다시봅니다.

 

KBS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재방송을 보실수 있습니다. 너무 노래를 잘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다시 볼수 있기 때문에 이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도전꿈의 무대를 개인적으로 이것을 통해서 계속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