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키즈는 구글에서 운영을 하고있는 youtube의 유아용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컨텐츠 내용을 보면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유아를 위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고학년이 되면 흥미를 잃을 컨텐츠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가장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유튜브의 내용은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게 되면 아이에게 보여주기 힘든 영상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이를 차단하기 위하여 이 서비스를 이용 하는것이지요. 또한 시청시간제한, 광고 필터링, 검색제한 등 부모가 컨트롤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키즈 설정 및 다운로드는 간단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가장 최신버전을 이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즈버전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고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호자 입니다'를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출생연도를 입력을 하면됩니다. 순간적으로 아빠껄로할지 엄마껄로 할지 고민할 수 있겠지만, 별의미 없습니다. 성인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아까 '보호자입니다'를 선탁하였기 때문에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보호자의 GMAIL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자녀의 프로필을 만들어 줍니다. 이름과 나이, 월 이런것을 입력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꼭 정확하지 않고, 가명, 별명을 써도 문제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어떤 컨텐츠를 보여줄지 결정할수 있습니다. 이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대강 이정도 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고학년 아동으로 해두는것이 좋더라고요.

 

티비에서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보호자 생년월일을 대강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인증하라는 것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kids.youtube.com/activate 로 들어가게 하고, 인증코드를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며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코드를 입력을 하면 됩니다. 전반적인 진행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